정치 통일·외교·안보

국방부, 코레일·중진공과 장병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국방부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26일 오전 10시 서울역에서 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방부와 코레일, 중진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병 취업을 지원하는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채용박람회 개최, 철도역 내 취업 상담부스 설치 등 장병 취업지원 정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중진공은 취업 상담부스에 컨설턴트를 파견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때 열차 내 취업상담 및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담당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코레일은 철도역 내 취업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배차 및 운영을 지원한다. 국방부는 채용박람회와 청년장병 드림열차 등에 많은 장병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모집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서주석 국방부 차관,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등이 참석해 첫 운행을 하는 청년장병 드림열차를 환송했다. 열차에 탑승한 290여명의 장병은 이동 중 취업 특강 및 일대일 취업상담을 받고 지역 중소기업을 탐방하게 된다. 서 차관은 “청년장병 드림열차는 장병들이 취업 상담부스를 쉽게 찾고,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취업 정보를 획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홍우기자 hongw@sedaily.com

권홍우 논설위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