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SENTV] 에이씨티-진소트, AID와 ‘액체생검 관련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에이씨티는 내달 10~11일 미국 뉴욕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2018 암 유전체 컨퍼런스(Cancer Genomics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에이씨티 자회사 진소트는 암 진단방법의 새로운 기준이 될 액체생검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더이번 행사는 ‘더 나은 암 관리를 위한 협력’을 주제로 에이씨티·진소트·AID그룹이 주최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다.


학계와 의료계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해 ▲진소트의 우수한 검출 시스템 ▲암 바이오마커 및 진단방법 ▲비즈니스 모델 관련 국내외 헬스케어 전문가들의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관련기사



진소트는 암 발견 민감도와 특이형질의 진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라별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으며 여러 국가 연구기관들과 액체생검 사업에 관한 협업 방안을 논의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미국·중국·일본·영국·홍콩·이스라엘 등 총 7개 국가, 4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하는만큼 진소트가 가지고 있는 기술적 우위를 보일 수 있는 첫번째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밀의학 분야에서 진소트의 액체생검과 NGS기술은 낮은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질병으로부터의 해방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