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임닭, 업계최초 동그란 모양의 닭가슴살 빅볼 출시….특허 출원으로 기술력 확보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닭가슴살 빅볼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닭가슴살 빅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닭가슴살을 큼지막한 볼 형태로 제조한 것으로,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먹기 좋으면서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프리미엄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아임웰을 통해 닭가슴살 빅볼 도시락을 선보였을 때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임닭 닭가슴살 빅볼은 치즈맛, 숯불갈비맛, 매콤두부맛 세 가지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맛 위주로 개발해 닭가슴살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즐겨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닭가슴살을 다양하게 섭취해온 사람들은 새로운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아임닭 닭가슴살 빅볼은 약 4cm의 푸짐한 닭가슴살 빅볼 안에 숯불갈비 양념, 두부, 자연치즈 등의 재료를 넣어 맛을 낸 제품이다. 한 팩당 단백질 함량은 자연치즈맛 기준 최대 22g이며, 칼로리는 약 135~145kcal 정도여서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아임닭 닭가슴살 빅볼은 시중에 판매 중인 닭가슴살 볼이나 큐브와 비슷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기술적으로 구별되며 기존 시장에 없었던 혁신적인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닭가슴살은 가공하는 과정에서 큐브 형태 혹은 완전하지 못한 구 형태로 만들 수밖에 없는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 완전한 구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작업을 거쳐야 하기에 공정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

관련기사



아임닭은 소비자들의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랜 기간 기술 개발에 투자했다. 아임닭은 이로써 닭가슴살 빅볼의 균일한 완성도와 맛을 보장할 수 있는 품질과 기술을 완성했으며, 소비자들의 많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생산량도 확보하게 됐다.

아임닭 상품개발 담당자는 “기존 시장에 없던 닭가슴살 빅볼로 아임닭의 혁신성과 도전정신, 기술력, 품질을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정 인기 제품의 높은 판매량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품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임닭의 행보에 주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임닭은 닭가슴살 빅볼 출시를 기념하며 공식 온라인몰에서 할인 이벤트, 기획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