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 아프리카 돼지 열병 이어 소결핵 확산. 동물용 백신/방역 관련주는?

소결핵은 인수공통감염병(사람과 동물사이에 상호 전파되는 병원체에 의한 전염병)으로 사람이 감염된 소의 육회, 간 등을 생식으로 하거나 짜낸 우유를 살균 없이 마시면 옮을 수 있다. 혹은 분비물을 통하여도 감염된다.

그리고 제 2종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접촉을 통하여 감염된다. 사람이 감염된 소와 접촉 후 감기가 일주일 정도 지속되면 의심해 보아야 한다.


대부분 젖소에서 발생을 하였으나 최근에 한우에도 감염이 증가하고 있어 특별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혈액분석에서 항체 식별이 어려우며 초기 발견이 잘되지 않는다. 대부분 소 도축과정에서 결핵 감염 여부가 확인 된다.

결핵병 걸린 소는 고온에서 살균 처리한다. 소결핵은 어미 소의 태반을 통해 전파되는 가능성이 높으므로 역학 조사를 통하여 원인을 찾는 경우가 많다. 지금은 확산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하여 방역대책을 최우선하고 있다.

동물용 백신 및 방역관련주를 주목해 보아야 한다. 아프리카 돼지 열병 등 지속적으로 동물질병이 확산되고 있다.

우진비앤지(018620)”는 동물약품/백신 및 미생물제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가축 질병 부문에서 세계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국적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중앙백신(072020)”은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 백신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고 양돈백신 규모가 크다.

관련기사



이글벳(044960)”은 동물약품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였고 판매 제품군에 있어서는 소, 돼지, 닭 등을 고르게 갖추고 있다.

동물용 백신/방역 관련주는 #우진비앤지, #중앙백신, #제일바이오(052670), #이글벳, #파루(043200) 등이 있다.

* 2019년 TOP 유망주 집중공략!! (무료 확인)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서울경제와 무관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