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당신의 손실은 공매도 탓이 아니랍니다

“그건 님 생각이고”

최근 어느 아르바이트 구인 사이트 광고의 대사이다.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기업에 대한 분석이나 관심 없이 단순히 지금 눈 앞에 놓여있는 호재에 집착한 나머지 적절한 매수 시점에 매수하지 못해 결국 손실회복도 못하고 비탄의 잠기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큰 욕심에 사로 잡혀 흐름을 잡지 못했기 때문에 생기는 일인데, 자신의 실수는 인정하지 않은 채 공매도가 문제이니 세력이 문제이니 푸념하며 오로지 남 탓만 하고 또 다시 같은 일을 반복하는 이들이 대다수다.

그렇다면 이러한 실수를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바로 인공지능의 활용에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다면 당신도 주식왕의 경지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인공지능이 뽑아낸 2019년 꼭 사야할 종목은? (클릭)

itbc스탁의 ‘알파온 8호’는 8년여의 연구 끝에 지난해 11월 출시된 인공지능으로 저위험 중수익을 지향한다.

특히 ‘알파온 8호’는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와 바이오주 열풍 당시의 데이터를 집적했으며, 딥러닝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당시의 흐름들을 학습해 위기가 온다면 손실을 최소화하고 기회가 온다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투자자들을 이끌어 준다.

[알파온 8호 주요 수익률]

용평리조트 +57.57%

대아티아이 +46.35%

한일현대시멘트 +42.50%

위닉스 +41.81


‘알파온 8호’를 사용하고 있는 박우성 (39세, 직장인)씨는 “주식투자하면서 그동안 감에 의지하다 많은 손실을 입었다.”라면서, “그러나 알파온 8호를 사용한 이래로 자산을 만회하는데 성공하였다. 정말 많은 것을 일깨워주는 좋은 인공지능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관련기사



한편 itbc스탁의 ‘알파온 8호’는 인공지능의 빠른 보급을 위하여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신의 한수, 알파온 8호 지금 무료체험하기 (클릭)

관심종목: 토박스코리아(215480), 뉴프라이드(900100), 케이사인(192250), 대영포장(014160), 대한광통신(01017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서울경제와 무관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