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캐피털·대부업

애큐온저축은행, 초등학생 대상 금융교육 진행

자매결연 학교인 파주 연풍초 5·6학년생 대상

이론교육·금융퀴즈·통장 만들기 실습 등 진행

애큐온저축은행 직원이 지난 17일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7일 1사 1교 자매결연 학교인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5~6학년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금융교육이다.

이번 금융교육은 초등학생들이 쉽고 정확하게 금융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설계됐다. 이론교육은 돈의 발달 과정과 소득의 의미, 저축의 필요성, 신용의 중요성 등에 초점을 맞췄다. 금융퀴즈는 학생들이 이론교육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생들이 직접 용돈기입장을 작성하고 통장을 만들어보는 체험교육도 열렸다.

관련기사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금융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게 도움을 줬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현업에서 쌓은 금융지식을 사회와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에 있는 금융회사와 인근 초·중·고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해 10월 연풍초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부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미래도 그렇고, 기사도 그렇습니다.
서울경제 생활산업부에서 미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