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나나랜드' 꿈꾸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필수 혼수 리스트

자신 만의 가치를 존중하는 '나나랜드' 세대

예비 부부들 역시 확고한 취향따라 혼수마련

커피머신·의류관리기·휴대간편믹서기 등 눈길

타인의 시선보다 스스로 가치 있게 여기는 것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 ‘나나랜드(As Being Myself)’가 예비 부부들에게 주목받으며 혼수 시장을 관통하는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확고한 취향과 가치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신규 소비자로 진입한 결과다. 나나랜드 트렌드에 열광하는 예비 부부들이 TV 대신 애플 맥북을 선택하고, 세탁기는 통돌이를 사지만 의류관리 가전은 무조건 사야 하는 등의 패턴도 확인된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동시에 두고 다양한 요리로 상을 차리던 과거 어머니들의 모습과 달리 나나랜더 부부는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을 필수품이라 여기며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하는 등의 모습도 왕왕 관찰된다. 이처럼 변화한 생활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가전을 살펴보자.

유라 커피머신 A7/사진제공=유라


◇ 스페셜티 커피 한 잔으로 로맨틱해진 주방, 유라(JURA) 커피머신 A7=가정용 전자동 커피머신이 달달한 신혼생활을 위한 필수 가전으로 등극했다. 아침을 깨우는 깊고 진한 커피의 풍미가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고, 퇴근 후 마시는 부드러운 카푸치노 한 잔은 두 사람의 대화를 진솔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에서 추천하는 혼수 가전 필수템 A7은 올 화이트 색상으로 하얀 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연상케 해 ‘순백의 신부’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원두 본연의 맛과 풍미를 담은 스페셜티 커피를 추출해 일상의 여유를 찾아준다. 우아한 쿨 노르딕 디자인으로 로맨틱한 신혼 주방 인테리어 연출에도 탁월하게 어울린다.

스위스 유라의 핵심 신기술을 적용한 A7은 총 8가지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맛볼 수 있다. 분쇄된 커피에 물이 고르게 분사되는 ‘안개 분사 추출 방식(P.E.P)’이 적용되었고, 황금빛 크레마를 가진 최상의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하도록 2배 빠른 분쇄 속도로 아로마 손실을 최소화한 ‘고성능 G3 그라인더’가 탑재됐다. 독자적인 밀크 폼 기술도 적용돼 라떼 마끼야또와 카푸치노 등 부드러운 벨벳 질감의 밀크폼 커피도 원터치로 즐길 수 있다. 유라 A7은 TUV 인증을 통해 청결과 위생을 보장하며, 자동 헹굼이나 디스케일링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관리법도 간편하다.

관련기사



웅진코웨이 의류청정기 더블케어/사진제공=웅진코웨이


◇의류 관리에 건조, 공기청정까지…똑똑한 웅진코웨이(021240) 의류청정기= 사계절 내내 활용가치가 높은 웅진코웨이의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도 혼수 필수 품목에 넣기 좋다. 이 제품은 기존 사계절 의류청정기에 ‘의류 건조 기능’을 더해 사용 편의성을 한껏 높였다. 이 제품은 의류 케어에 필요한 의류 관리와 의류 건조 기능, 공간 청정 및 공간 제습 기능을 모두 갖춰 유사 제품에 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더 많다.

의류 관리 기능은 옷의 겉과 안감에 묻은 미세먼지는 물론 냄새와 주름까지 케어 한다. 먼저 웅진코웨이 핵심 경쟁력인 에어 케어 기술을 적용한 파워 에어샷과 에어샷 옷걸이로 옷의 큰 먼지와 옷 안감의 작은 먼지를 털어낸 후, 에어 서큘레이션으로 남아있는 먼지를 제거한다. 그 다음 미세한 나노 미스트를 옷에 분사해 먼지와 냄새 입자를 씻어낸다. 마지막으로 옷을 저온에서 빠르게 건조시켜 옷감 손상 없이 언제나 뽀송 하게 관리해 준다.

의류청정기 더블케어의 새로운 기능인 의류 건조는 구김과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셔츠ㆍ자켓ㆍ면바지ㆍ청바지 등 세탁 후 탈수한 세탁물을 의류청정기 옷걸이에 걸고 의류 소재 및 종류에 따른 전용 코스를 선택하면 히트펌프 방식을 이용한 저온제습 건조가 진행된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의류 건조기의 통 돌이 방식이 아닌 옷걸이 행거 방식을 적용해 의류 액세서리 등이 회전 시 통에 부딪쳐서 발생하는 소음이 없으며 단추 등의 액세서리 망가짐도 없다. 이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는 바지 주름 제거 기능이 강화됐다. 기존 클립형 방식보다 더 단단하게 고정되는 양문형 덮개 방식을 적용해 바지의 주름은 더욱 반듯하게 잡아주고 생활 구김은 말끔히 없애준다. 매일 입는 정장 바지나 자녀 교복 바지 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는 공간 공기 청정과 공간 제습 기능이 탑재되어 언제나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준다. 공기 청정 시스템은 극세사망 프리필터ㆍ맞춤형필터ㆍ탈취필터ㆍ초미세 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됐다. 공간 제습 시스템은 하루 7L의 대용량 제습이 가능하며 주변 공간의 계절별 온도 차로 생기는 습기를 제거해 결로와 곰팡이로부터 옷을 보호한다.

테팔 믹스앤드링크 온더고/사진제공=테팔


◇간편하게 건강 챙기는 습관, 테팔 미니 믹서기=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 챙기기 안성맞춤인 제품도 눈에 띈다. 특히 부부만 사는 신혼 가정에서 더욱 활용도가 높은 테팔의 ‘믹스앤드링크 온더고’는 휴대용 텀블러와 뚜껑이 포함돼, 과일이나 채소 등을 갈고 난 뒤 내용물을 별도의 용기에 옮겨 담지 않고 바로 텀블러처럼 휴대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한 4중 입체 칼날과 350W의 강력한 파워로 빠른 분쇄력을 자랑한다.

특히 똑딱 잠금 시스템으로 용기와 본체가 쉽게 분리·결합되며, 똑딱 소리와 함께 잠겨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용기와 칼날, 본체 모두 분리할 수 있어 편리하고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다. 여기에 2단계 속도 조절 버튼으로 내 입맛에 맞는 식감으로 분쇄할 수 있으며, 600ml의 콤팩트한 용기 크기로 적은 양의 재료를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테팔만의 혁신적인 공기냉각 시스템으로 모터 과열은 막고 모터 내구성은 높여줘 오랜 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독창적인 실링,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밴드 등 소비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이 돋보인다.
이수민 기자
noenem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