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속보] "탈중앙화" 메신저, 27조 시장 수혜株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다. 페이스북 리브라 효과에 비트코인이 1만1000달러를 돌파한 가운데 연내 2만달러를 넘을 것이란 낙관론이 확산되면서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팍스넷 적중! 후속 上한가 종목 ▶무료신청◀


AMB크립토에 따르면 모건 크릭 디지털의 창업자 앤서니 폼플리아노는오는 2021년까지 비트코인 10만달러, 시가총액은 2조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인 트레이스 메이어는 “비트코인이연내 2만100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내다보기도 했다.

▶ 앞으로 크게 터질 新대장주가 궁금하다면? 즉시신청 ▶ [ 클릭 ] ◀

한편, 팍스넷 역시 이틀 연속으로 급등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메신저 서비스 '쉬'에 대한 기대치가 주가에 영향을 주는것으로 보인다. 지난 20일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업무용 메신저 업체 슬랙이 시가총액 232억달러(약 27조원)를 기록하면서 탈중앙화 방식의 메신저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팍스넷 적중! 후속 上한가 종목 ▶무료신청◀




11







전날 한 매체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 트위터를 비롯해 일본의 반도체 전문 대기업 히타치그룹 등이 국산 기술로 개발한블록체인 보안메신저 쉬 인수를 타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관련기사



▶▶ 급반등주 속출, 모멘텀주 적극매수! (막차 타실 분 클릭)

탈중앙화 방식의 메신저 서비스 쉬는 모든 대화 내용을 암호화하는 등 사생활 및 개인정보 보호에 특화됐다. 탈중앙화 방식을 통해 최근페이스북 등과 같은 글로벌 SNS 서비스 기업이 미래 핵심사업으로 손꼽은 기능을 구현해냈다.

지난 3월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가 몇년 내 페이스북 네트워크에서 주된 소통수단이 메신저와 왓츠앱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사적인, 암호화된, 개인적인 메시지전달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쉬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았으나 현존하는 메신저 서비스 가운데 가장 안전하고 강화된탈중앙화 방식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

◆팍스넷 적중! 후속 上한가 종목 ▶무료신청◀




관심종목

대창솔루션(096350), 로보로보(215100), 현대바이오(048410), 로스웰(900260), 아시아경제(127710)

▶▶ “다시 빛나는 제약, 바이오株” 실적과 성장성 모두 갖춘 이 종목은? (클릭)

▶▶ FDA 임상 3상 완료… 하반기 기술수출 논의 앞둔 “이 종목” (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