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라이프

[여행단신] 하나투어 여행 인문학 강좌 개설

하나투어가 직장인들을 위한 여행 인문학 강좌 ‘뚜르드클라쎄(Tour de Classe)’를 개설했다. 유럽 도시에 얽힌 역사와 에피소드를 적절히 버무린 프로그램이다. 25일부터 오는 8월22일까지 매주 목요일 네 차례 강의가 이어진다. 강사진은 JYP 연습생 출신의 여행작가로 유명한 맹지나 작가, 20년 동안 스페인에 거주한 경험이 있는 백승욱 고려대 초빙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강의당 4만원이며 수강 신청은 KMA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 개장

전남 진도에 최신식 시설을 갖춘 쏠비치 호텔&리조트 진도가 최근 개장했다. 대명그룹이 2,106억원을 투입한 이 리조트는 타워콘도와 관광 비치 호텔 등을 갖췄다. 2년 만에 1단계 공사를 완료한 대명은 앞으로 3,508억원을 들여 의신면 초사리 일대에 콘도와 호텔, 오션 빌리지 등의 부대 시설을 추가로 건립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관광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

관련기사



서울관광재단이 장애인·고령자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시 6개 관광특구의 숙박 시설과 음식점, 카페와 편의점에 있는 출입구 경사로와 화장실 등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문가 현장 실사를 거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1,000만원의 공사 비용을 지원하며 ‘무(無)장애 관광시설 인증 현판’도 제공한다.

NHN여행박사 9월 추석 연휴 기획전

NHN여행박사가 9월 추석 연휴를 겨냥한 여행 상품을 모은 기획전을 마련했다. 동남아·중국·홍콩·마카오·유럽 등지로 떠나는 상품이며 출발지도 서울·부산·대구 등으로 다양하다. 기획전을 기념해 여행비 100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나윤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