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롯데손보 '도담도담 자녀보험' 생활 질환 보장으로 인기몰이




롯데손해보험(000400)의 어린이 보험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흔한 질병을 든든하게 보장하는 상품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보험은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호흡기 관련 질병 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 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또 유아 시절부터의 관리가 중요한 치아와 관련해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보존치료뿐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한다. 임플란트·틀니 치료시에는 치아당 100만원, 브리지 치료시 치아당 50만원을 보장한다.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는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치아를 덮어씌우는 크라운 치료는 치아당 10만원까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자녀뿐만 아니라 산모를 위한 담보도 있다.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임신중독증 담보, 산전우울증 관리·임신중독증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련기사



이 보험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가입하면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보험료가 일반형보다 약 25~30% 저렴하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 또 30세 만기 가입자를 대상으로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보장기간을 연장하는 계약전환 제도도 이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부모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늘릴 수 있고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자녀에게 상해·질병으로 80% 이상의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일반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받을 경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다자녀가정(2명 이상)이 가입하면 1~2%의 보험료 할인도 제공된다. 기존 롯데손해보험 장기보험 가입자가 자녀보험에 가입할 경우 주어지는 1%의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30·80·90·100세만기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일반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유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