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눈길 끄는 분양단지]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GTX A노선으로 서울역까지 20분...마트 등 편의시설 풍부




대우건설이 GTX A 노선 착공으로 기대감이 높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조감도)’를 분양 중이다. 운정3지구 A14 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 동, 총 71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1,200만원 대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이 단지의 강점은 서울 접근성이다. 운정신도시는 GTX 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 내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2415A29 대우건설‘운정신도시’ 단지개요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 자유로를 통해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편리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췄다. 제2 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생활 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다. 단지 남측으로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부지가 위치해 있다. 이미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다. 4베이 3룸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다. 특히 전용59㎡ 전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전용84㎡ 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및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전체의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 시켰다. 건폐율 12.19%로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가구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 예정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