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기획

신영증권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

[머니+베스트컬렉션]

美상장 고배당 ETF 투자 분기마다 1% 지급



신영증권은 글로벌자산에 투자해 매 분기 일정 비율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을 출시했다.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은 주로 미국 시장에 상장된 고배당 위주의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투자해 받은 배당금을 재원으로 매 분기 말 평가금액의 1%(세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관련기사



상품 운용은 일차적으로 낮은 주가변동성과 꾸준한 배당이 기대되는 해외 ETF 등에서 자산규모·거래량·운용전략·운용사 등의 기준과 과거 주가 추이 등을 고려한 계량적 분석을 통해 우량하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선별한다. 이후 선별된 종목을 △글로벌 채권 △글로벌 대체투자 △글로벌 주식 자산군으로 분류해 균등하게 투자하며, 이후 지속적인 비중 점검과 리밸런싱을 실시한다.

투자자는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을 통해 미국 채권 및 우선주·이머징 국채·부동산리츠·배당성장주 등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할 수 있게 된다. 또 주로 미국 달러(USD) 표시 자산에 투자해 기존 투자가 원화 자산에 집중된 투자자라면 투자 통화의 분산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대일 신영증권 에셋얼로케이션 본부장은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은 저금리 기조에서 주가의 변동성이 낮고, 지속적인 배당이 나오는 우량 해외 ETF 등에 투자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현금흐름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안정적 수익창출을 지향하는 동시에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랜업 분기지급 글로벌인컴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기본 일임 보수는 연 1.3%(분기 단위 후취)이며, 별도의 성과 보수는 없지만, 매매 관련 비용은 별도 부담하게 된다. 자세한 상품 문의 및 상담은 신영증권 전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신한나 기자
han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증권부 신한나 기자 hanna@sedaily.com
변화하는 세상을 보기 위해서는 더 큰 노력이 필요하겠죠?
기존 관점에 얽매이지 않고, 편견없이 사회를 바라보겠습니다. "
더보기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