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그릴이 저절로 열렸다 닫혔다…현대차가 공개한 미래형 SUV

기술+디자인+친환경 초월적 연결

현대차, PHEV SUV 콘셉트카 티저

다음달 '2019 LA 오토쇼' 첫 공개

현대자동차가 13일 공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혁신적인 디자인을 추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이번 SUV 콘셉트카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반영한 일곱번째 콘셉트카이다. 현대차는 기술혁신을 통해 구현된 디자인으로 제품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파라메트릭 판타지’와 ‘초월적 연결성’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디자인적으로 구현해 냈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가 13일 공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 /사진제공=현대차


특히 이 콘셉트카에는 작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카 ‘르 필 루즈’와 최근 공개된 ‘더 뉴 그랜저’에 적용된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연결된 ‘히든 시그니처 램프’가 구현됐다. 현대차가 추구하는 디자인이 다음 단계로 진화하는 방향성을 엿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차량의 모든 표면은 서로 연결된듯한 느낌을 주며 끊김 없이 연결된 면과 선들이 만들어 내는 이미지로 콘셉트카가 가진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SUV 콘셉트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에어 셔터 그릴’(Parametric Air Shutter Grille)은 정지 상태에서는 그릴이 닫혀 있다가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셔터가 움직이면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한다. 또 공기역학을 고려해 연비효율도 높여주며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설명이다.

이번 SUV 콘셉트카는 이달 말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LA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민혁 기자
mineg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