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여유로움과 역동성 모두 잡은 '더 뉴 아우디 A8 콰트로' 출시

A8시리즈 완전변경 4세대 모델

전장과 휠베이스 모두 길어져…안락함 선사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안전·편의 기술도 대거 탑재

아우디 A8시리즈의 풀체인징 4세대 모델인 ‘더 뉴 아우디A8 L 55 TFSI 콰트로’ 앞에서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우디


아우디가 플래그십 프레스티지 대형 세단 A8시리즈의 완전 변경(풀체인징) 4세대 모델인 ‘더 뉴 아우디A8 L 55 TFSI 콰트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는 다이내믹한 성능, 넓어진 실내 공간과 최상의 안락함,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등을 담았다. 아우디 관계자는 “이 모델은 최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등 ‘아우디 럭셔리 클래스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신형 모델은 3.0L V6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340마력, 최대토크 51 kg.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 21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8초에 불과하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8.8km/l다.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포티한 조향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결합해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만들어주어 향상된 핸들링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차체 중량은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을 활용한 혁신적인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전체 중량은 감소하면서 우수한 강도 및 강성으로 보다 뛰어난 주행 안전성은 물론, 연비 향상에도 기여했다.

특히 아우디의 특징인 날카로운 실루엣의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X형상과 파란색 LED 조명으로 시각화 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해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의 진보적이며 우아함을 그대로 보여준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를 가지고 있으며,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밝힌다. 아울러 신형 모델의 실내는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5,310mm의 전장과 3,128mm의 휠 베이스, 더욱 넓어진 전폭과 높아진 전고로 레그룸에서 헤드룸까지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으로 안락함을 자랑한다.

‘더 뉴 아우디 A8 L 55 TFSI 콰트로’에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는 승인된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울롭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뒷좌석에 탑재된 태블릿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탑재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도와주는 기술도 대거 탑재됐다. 신형 모델에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결합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등이 포함됐다. 또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이 장착됐다. 덕분에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