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료 직업교육 학교 'SK 뉴스쿨'서 새 꿈에 도전하세요"

■SK 뉴스쿨 2020년도 신입생 모집

MD학과·정보보안학과 신규 개설

행복나눔재단·행복에프앤씨재단이 운영하는 ‘SK 뉴스쿨’ 수강생들이 인문비전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행복나눔재단행복나눔재단·행복에프앤씨재단이 운영하는 ‘SK 뉴스쿨’ 수강생들이 인문비전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행복나눔재단


SK(034730) 계열의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청년 직업교육 프로그램 ‘SK 뉴스쿨’이 2020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행복나눔재단은 오는 15일까지 4개 학과에서 6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SK 뉴스쿨은 행복나눔재단·행복에프앤씨재단에서 자립 의지를 가진 20대 청년들에게 무료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학력·스펙에 관계 없이 열정과 목표를 기준으로 선발해 1년간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직업인으로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여년간 조리학과와 F&B학과를 통해 외식산업 전문 인재 340명을 배출해 온 SK 뉴스쿨은 내년부터 유망산업 분야로 교육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라이프스타일과 유통 트렌드를 이끌 상품기획자(MD)를 양성하는 ‘MD학과’ △화이트 해커로 불리는 정보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정보보안학과’를 신규 개설해 더 많은 청년들에게 자립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SK 뉴스쿨 신입생들은 각 산업에서 근무하는 현업 실무자들의 가르침 아래 전문 이론 교육, 현장 실습, 인문비전 교육을 체계적으로 이수 받는다.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국내 유명 오픈마켓과 대기업, 특1급 호텔, 미슐랭 레스토랑에서의 채용 연계형 인턴십 기회 또한 제공된다.

안범환 행복에프앤씨재단 이사장은 “그간 SK 뉴스쿨은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형 인재’를 배출하는 데 앞장서왔다”며 “시대 흐름에 발맞춰 유망산업 분야로 학과를 확장한 만큼 더 많은 청년들이 어엿한 직업인으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K 뉴스쿨 2020년 신입생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행복나눔재단SK 뉴스쿨 2020년 신입생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행복나눔재단


박효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