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HDC현대산업개발 ‘속초 2차 아이파크’ 2월 분양 예정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2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415번지 일원에서 ‘속초 2차 아이파크(투시도)’를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9~156㎡, 총 57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가구가 전체의 약 98%에 달한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조양동은 속초시 내에서도 중심에 위치한데다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KTX 속초역(예정)이 개통 예정이며, 개통 시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1시간 15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속초고속터미널도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옆으로 청대로·온천로·조양로 등의 도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속초 시내는 물론 양양과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관련기사



단지는 청초천과 청초호수공원과 엑스포잔디광장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설악산 및 청초호·동해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인근으로 청대초·설악고·속초 시립도서관·학원가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도 자리하고 있다.

속초 2차 아이파크는 청호동 ‘속초 아이파크’의 후속 단지다. 지난 2015년 1차로 공급된 속초 아이파크는 오션뷰 입지에 빼어난 자연환경으로 평균 8.7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속초시 최초로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한 바 있다.

속초 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조성될 예정이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