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트루윈, 생체 열감지용 적외선 열영상카메라 출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되면서 적외선 열영상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센서 전문기업 트루윈(105550)은 생체 온도 감지 전용 적외선 열영상 카메라‘Thermo_B’(이하써모비)를 출시한다고18일 밝혔다.


트루윈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열영상 카메라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열영상 카메라 써모비를 직접 생산및 판매한다.해당 제품은 정부기관 및 관공서 공급을 위한 조달청의 업체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일반소비자를 비롯 B2B판매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써모비는 생체 온도인32도에서42도 사이의 온도 구간에서0.3도 내의 정밀성을 갖는 절대온도측정용 열영상 카메라이다.기존 양산 체제를 구축한 해상도80X60의적외선 열영상 센서가 탑재되어 직접 인체 및 동물의 온도를 정밀히 측정할 수 있다.

시중의 열영상 카메라는 대량 생산 어려움 및 높은 가격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대량 공급이 어려운 실정이였다.트루윈은 최근NNFC(나노종합기술원)와 공동 개발 완료를 선언한CMOS전용 공정을 활용하여 원가를절감한 대량생산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극복했다.

트루윈 관계자는“일반 자영업을 하는 소비자를 비롯 다양한업체에서 열영상 카메라에 대한 문의가 많아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열영상 카메라‘Thermo_B’를제작 및 판매하기로 결정했다”며“유관기관의 인증 절차를마친 후 본격적으로 판매 개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