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SEN]미래에셋대우, 업계 최초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 Web 서비스』 개시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대우(006800)는 11일 퇴직연금 가입법인들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한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Web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COVID-19)사태로 모든 대면업무처리가 어려워지면서, 기업 내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업무처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미래에셋대우는 모바일Web으로도 퇴직연금 업무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Web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빠르게 업무 신청과 접수가 가능토록 했다.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Web 서비스는 담당자가 업무신청서류를 스캔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후 바로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된 업무는 매 진행 단계마다 카카오톡으로 알리미가 제공되어 처리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래에셋대우의 영업담당자, 업무담당자와 바로 통화가 가능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업무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손쉽게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관련기사



미래에셋대우 김기영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춰 퇴직연금 업무처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Web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해당 서비스로 미래에셋대우에 가입된 퇴직연금 법인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업계의 뉴노멀(새로운 표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 Web 서비스는 별도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무신청 간소화협약을 체결해야 한다.

서비스 관련 문의는 미래에셋대우 연금자산관리센터로 하면 된다. /smileduck29@sedaily.com

서정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