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연산에 빠져들어요”, 초등 연산 문제집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 호평 일색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학년의 개학이 완료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학습 부재로 인해 개학이 됐음에도 우리 아이가 학교 공부를 잘 따라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으로 학부모들의 걱정은 계속 진행 중이다.

특히 수학의 경우 초등학교 때 배우는 기초에서 점점 발전되는 과목인 만큼 초등학교 수학의 기초가 탄탄히 다져지지 않을 경우 중고등학교에서 수포자가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선 초등수학의 기본을 탄탄히 다져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수학의 기본은 정확한 개념 이해와 계산력이다. 이미 기초 학력의 중요성이 나날이 대두되며 수학의 기초인 연산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많은 학부모에게 인식되어 있다. 하지만 연산의 특성상 단순 계산의 반복에 아이들은 지루해하고 금방 지치기 쉽다.

이에 천재교육에서 출시한 초등 연산 문제집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이 연산을 지루해하는 아이들 사이에 연산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빅터 연산’은 지루한 연산을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게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접목해 만든 초등 연산 문제집이다. ‘재미있는 연산’이 목적인 만큼 아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도입부의 학습 만화로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주고 퍼즐과 수수께끼, 실생활 속 주제들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연산 문제와 접목해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스스로 연산을 공부할 수 있게 해 원활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여기에 QR코드를 통한 무제한 연산 문제 생성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학원에 다니지 않더라도 집에서 테스트가 가능하며 본 교재를 벗어나 더 많은 연산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학년과 학기를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어 해당 학년에 꼭 알아야 하는 개념과 계산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교과서에 맞춰 함께 풀기에 좋아 교과 과정과 맞춰 풀 수 있는 초등 연산 문제집을 찾는 학부모에게 안성맞춤이다.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을 사용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힘들지 않게, 연산에 빠져들게 만들어 주는 매력이 있는 연산문제집이에요.”, “온라인 학습이 길어져 무너진 수학 공부를 빅터연산 한 권이면 정확히 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교과서에서 배웠던 내용의 복습이나 예습으로 딱 이에요.” 등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을 실제 사용한 후기와 공부 방법은 천재교육 유튜브 ‘엄마의 고민’ 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구매처는 전국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