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설비증설도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넥스트사이언스(003580)는 자회사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지난 주말 롯데홈쇼핑 라이브 특집 방송에서 홈쇼핑 콤부차 판매량으로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며 대부분의 재고를 소진하는 등 국내 대표 콤부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콤부차는 유기농 녹차와 홍차의 추출물을 21일간 발효한 음료로 아미노산, 유산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 면역력 증강과 디톡스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음료로 알려져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인기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일부 마니아 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콤부차가 이제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새로운 음료의 탄생’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콤부차는 웰빙(well-being)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건강발효탄산음료로 인식되며 콜라 등 기존 탄산음료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레이디 가가, 아만다 사이프리드, 미란다 커 등 할리우드 유명 연예인들이 미용과 건강관리를 위해 즐겨 마시는 음료로 각광 받으며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던 콤부차는 코카콜라, 펩시 등 대형 음료업체가 자체 콤부차 브랜드를 출시하고, 각 지역 대형마트에서 별도 부스를 운영할 정도로 인기를 끌며 미국에서 먼저 크게 성장했다. 이후 각국에서 건강음료에 대한 열풍이 불면서 콤부차는 전세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콤부차의 가능성을 직감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한 회사가 프레시코다. 프레시코는 콤부차 생산을 위해 가장 어려운 과제로 꼽히는 발효 중 발생한 알코올을 완벽히 컨트롤할 수 있는 고유 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어 국내 건강 음료시장의 강자로 등장했다. 프레시코는 자체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판매는 물론, 국내 유수의 식음료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공급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새콤달콤한 맛과 화사한 향기, 톡톡 튀는 청량감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최근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공장 생산라인을 100% 가동하고 있음에도 넘쳐나는 물량을 모두 소화하지 못하고 있다.
백윤기 넥스트사이언스 부사장은 “정체돼 있던 기존 발효음료 시장이 ‘제2의 콜라’로 비유되는 콤부차의 등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맛은 물론 건강까지 지켜주는‘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넥스트사이언스는 최근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의사 장겨울 역할로 인기를 얻은 신현빈을 모델로 TV광고와 함께 홈쇼핑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중이며, 이런 공격적 마케팅에 발맞춰 8월중 완공을 목표로 PET병 설비증설도 진행 중이다.
/byh@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