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6일 오후2시 ‘비무장지대(DMZ) 접경지역민의 삶과 평화관광’을 주제로 비무장지대 평화관광 온라인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토론회는 비무장지대와 접경지역을 평화와 공존의 공간으로 만들고 정부·공공기관 및 산업계·학계·민간이 함께 평화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남북 분단 이후 역사의 질곡을 함께 겪어온 비무장지대 접경지역 주민의 삶과 문화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해 미래 평화관광의 토대를 어떻게 구축해나갈지를 논의한다. 토론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표자 등 최소 인원만 현장에 참석해 진행된다.
대명소노그룹, 포스트 코로나 대비 조직개편
대명소노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조직개편과 이에 따른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우선 ‘장(長)’의 직책과 호칭부터 폐지했다. 기존의 본부장, 총지배인, 팀장 등의 호칭은 RM(Regional Manager), GM(General Manager), CM(Chief Manager) 등으로 변경하고 임원 호칭은 업무 영역별 직책에 따라 대표와 총괄, 담당으로 바꿔 부르기로 했다. 핵심 계열사인 소노호텔&리조트 지점별로 시설 부문을 통합해 대명건설 내 BM(Building Management)을 신설 후 이관했고 객실 정비 및 관련 부서는 지역군별 신설 법인으로 이관했다.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는 코로나19 이후의 환경에 대처하고 조직 유연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평적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대명소노그룹은 설명했다.
GKL, 창립 15주년 기념행사 온라인 진행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GLK 본사 회의실에서 창립 15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유태열 GLK 사장을 비롯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사내 소통 채널인을 통해 중계됐다. 창립 기념영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전에 촬영된 것으로 창립 15주년을 맞이하는 직원들의 진솔한 소감과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다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임직원들은 창립 15주년을 맞아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해 모두가 인내심을 갖고 갈등과 분열 없이 한마음 한뜻이 돼 이 위기를 잘 극복해나가자고 다짐했다.
도심 호텔에서 가을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어텀 겟어웨이 패키지’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이 단풍으로 물드는 남산 자락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어텀 겟어웨이 패키지’를 오는 10월5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시기에 남산 경관이 펼쳐지는 객실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피자와 맥주 2캔을 객실까지 가져다주는 ‘인룸 다이닝’과 환절기로 인한 피부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이영애- 리아네이처’의 제품 4종이 들어 있는 코스메틱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어텀 겟어웨이 패키지는 10월5일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되며 가격은 55만원(부가세 별도)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