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와이즈유, 대한제과協부산과 베이커리 산업 발전 ‘맞손’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이 대한제과협회 부산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이 대한제과협회 부산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 부산지회와 최근 전공 홍보 및 베이커리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대학에서 함정오 호텔관광대학장, 강현우 부학장, 유상훈 조리예술학부장, 이흥용 대한민국 제과명장 특임교수, 박은아 Bakery&Beverage전공 책임교수 등이, 협회에서 용민식 부산지회장, 정재석 부산지회 부회장, 김정희 부산지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부산지역의 제과제빵, 식음료 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해당 전공을 전국에 알리는 데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함정오 호텔관광대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학과 기관이 힘을 모아 지역산업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지역인재를 배출하고 졸업생들이 사회에 나가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호텔관광대학 조리예술학부 Bakery&Beverage전공은 올해 국내 4년제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신설, 제빵제빵 및 식음료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제과명장을 비롯한 역량 있는 교수진과 최신식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