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은행, 언택트 금융 선도 ‘찐모바일적금’ 출시




광주은행은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언택트 금융생활을 선도하기 위한 ‘찐모바일적금’을 선보여 판매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찐모바일적금은 은행 방문 없이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서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6개월 이내로 가입해 월 30만원의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최고 연 3.9%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찐모바일적금’은 기본금리 연 0.4%에 다른 은행 본인 계좌에서 ‘찐모바일적금’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1만원 이상 3회 이상 이체 시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또 온라인쇼핑몰 등 가맹점(실적인정대상 가맹점 홈페이지 참조)에서 광주카드를 이용하는 실적에 따라 연 0.5%포인트~3.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광주은행은 찐모바일적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가입 건에 대해 추가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이 적금 가입 시 광주은행 캐릭터인 ‘KJBEARS’의 ‘웅이·달이·단지’의 이름을 맞추는 돌발퀴즈 정답자에게 연 0.1%p의 추가 우대금리도 제공해 최고 연 4.0%포인트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광주은행 박기원 영업기획부장은 “디지털·언택트 금융의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금융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님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찐모바일적금’을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의 금융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하는 상품과 서비스 출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오는 11월 15일까지 ‘2020 찐모바일적금 상품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찐모바일적금’ 가입 후 광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해당 적금 계좌로 1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2,02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광주은행 문자 및 휴대폰 마케팅에 동의한 고객이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이벤트 경품 지급은 전주(월~일요일) 동안 이벤트 지급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0명 달성될 때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광주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문자 발송된다. 당첨자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