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인중개사 원조 경록, 초등학교 미졸업 60대에게도 시험 합격 안겨줘




우리나라 공인중개사 교육의 원조 경록이 이번 2020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초등학교 미졸업 60대 합격자도 배출해 주목받고 있다.


그가 경록 홈페이지에 남긴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전문은 아래와 같다.


<합격수기 전문>

인터넷을 검색하다 경록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가방 끈이 짧다 보니 이해를 못해 포기할까도 했습니다. 포기하려니 마누라한테 미안하고 자식들 볼 면목없고 용기를 냈죠. 이런 행운이 왔네요.


▲학개론: 윤정득 교수님 ▲민법: 조천조 교수님 ▲중개사법: 장재원 교수님 ▲공시법: 조재영 교수님 ▲세법: 양해식 교수님 ▲공법: 백연기 교수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관련기사



교수님들께서 강조하신 기본서와 동영상을 반복해서 들은 결과입니다. 기본서에서 95% 이상 출제된 것 같습니다. 당황하지 않았으면 고득점도 할 수 있었는데...

경록이란 좋은 교재와 명강의 교수님들께서 저에게 꿈에 그리던 공인중개사란 명함을 주셨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시작하시는 후배님들 기본서 반복해서 보시고 동영상 반복해서 듣다 보면 자신감도 생기고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국민학교 졸업 못한 60넘긴 나도 했는데 후배님들 화이팅입니다. 경록 최고입니다.

한편 경록은 1957년 동양 최초로 부동산학을 연구, 정립하고 꾸준히 발전시켜 지금의 우리나라, 일본 등의 대학 부동산학 교육이 있게 한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이다. 우리나라의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감정평가사 등 자격제도의 산파 역할을 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