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흰소 인형부터 마시멜로까지…유통가 신축년 마케팅 시동

이마트24, 흰소 모양 본뜬 큐트카우 마시멜로 선봬

내년 1일부터 찹스테이크 등 소 관련 상품 이벤트도

다이소, 신축년 맞아 20여종 ‘소복소복 시리즈’ 출시

이마트24가 시즌 한정상품으로 판매하는 큐트카우 마시멜로. /사진제공=이마트24이마트24가 시즌 한정상품으로 판매하는 큐트카우 마시멜로. /사진제공=이마트24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신축년을 맞아 유통가가 흰 소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이마트24는 독일 마시멜로 전문 제조업체 아슬리의 큐트카우(cute cow) 마시멜로를 시즌 한정 판매한다.

큐트카우 마시멜로는 이름 그대로 10cm 정도의 귀여운 소 모양 마시멜로로, 그대로 취식하거나 구우면 쫀득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글루텐 프리 상품으로 1세트(150g, 15여개) 가격은 5,900원이다.


이마트24는 귀여운 소 모양의 하얀 마시멜로가 2021년 흰 소의 해와 딱 맞아떨어지는 상품인 만큼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일상이 된 만큼, SNS를 통해서도 입소문을 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 이마트24는 큐트카우 마시멜로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1월1일부터 찹스테이크, 육포, 우유, 치즈 등 다양한 소 관련 상품 덤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다이소의 신년 기획 상품 ‘소복소복 신발걸레’. /사진제공=다이소다이소의 신년 기획 상품 ‘소복소복 신발걸레’. /사진제공=다이소


다이소의 신년 기획 상품 ‘소복소복 유리컵’. /사진제공=다이소다이소의 신년 기획 상품 ‘소복소복 유리컵’. /사진제공=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전문점 아성다이소도 신축년을 맞아 시즌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시리즈는 소의 해를 맞아 귀여운 소 캐릭터가 복을 전하는 디자인을 콘셉트로 총 20여종을 준비했다.

팬시용품은 신년에 많이 쓰는 봉투와 쇼핑백 등을 주로 선보였다. 신년 상품에 빠질 수 없는 카드는 스티커카드, DIY 택배카드, 미니 지폐카드 등 신년 복을 기원하는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소를 캐릭터로 한 인형도 있다. 소가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디자인과 소의 탈을 쓰고 있는 아이 인형 등 2종을 판매한다.

이밖에 ‘소복소복 유리컵’은 투명한 유리잔에 레트로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홈카페 용품으로도 눈길을 끈다. ‘소복소복 신발걸레’는 거실화 밑에 걸레가 삽입된 형태로 소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 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며 “다가오는 신축년에는 복이 가득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