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태 삼성전자 그룹장
서울경제가 주최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삼성전자의 그랑데 AI가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상을 주신 심사위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케팅 대상을 수상한 삼성 그랑데 AI는 업계 최초 ‘올인원 컨트롤’을 탑재해 세탁기에서 건조기까지 제어하며 세탁과 건조가 하나되는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소비자들은 혁신적인 AI 기술로 쉽고 편한 의류케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고 먼지, 녹, 잔수 걱정 없는 ‘3무(無) 안심’ 위생 관리를 구현했습니다.
국내 최초·유일 전 용량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선택의 폭을 확대했으며 모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직렬·병렬·별도 설치까지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합니다.
삼성 그랑데 AI 광고는 제품의 혁신성인 AI를 그대로 크리에이티브 컨셉화 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연동되어 대화를 하는 듯한 광고를 통해 ‘처음으로 하나된, AI가 탑재되어 똑똑한 의류케어의 시작’을 소비자의 머리에 쉽게 각인시키고자 했습니다.
사용자의 생활 습관과 상황에 따라 알아서 맞춰주는 AI 기술로 무수히 많은 세탁 고민들을 해결해주며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한 세탁 라이프를 선사하는 그랑데 AI만의 가치를 공감하기 바랐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출시 넉 달만에 판매량 15만 대를 기록하고 건조기 역대 최고 매출을 견인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향후에도 삼성 그랑데 AI는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를 위한 더 좋은 기술 기반으로 새로운 차원의 의류케어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영광스러운 상을 주신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심사위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