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한국부동산원-한국감정평가사협회, 상생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29일 손태락(왼쪽) 한국부동산원 원장과 양길수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이 ‘상호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부동산원지난 29일 손태락(왼쪽) 한국부동산원 원장과 양길수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이 ‘상호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상호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체결된 이 협약은 감정평가 선진화 이후 양 기관 간에 최초로 이루어지는 업무협약이다. 부동산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두 기관이 공정성을 바탕으로 상호발전 및 협력방안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관련기사



부동산원과 감정평가사협회는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 △부동산 시장 소비자 보호와 부동산 산업발전 △공정한 감정평가를 통한 국민 재산권 보호 및 국가경제 발전 등을 중심으로 상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추후 실무협의를 통해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이 부동산 시장에서 공공과 민간이 협력한 모범적 모델로 발전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