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비책(대표이사 박선민, 이하 비책)은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디자인 혁신대상을 포함한 4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총 4관왕에 올랐다.
‘소셜아이어워드 2021’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총 195개 업체가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 및 최고 권위를 가진 소셜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4,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의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 과정을 거쳐 비주얼 및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서비스들을 선정했다.
이 시상식에서 비책은 ▲소셜아이어워드 비주얼 혁신대상(와인앤모어 공식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영화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롯데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 ▲식품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아메리칸 미트 스토리 인스타그램) ▲영상콘텐츠 유튜브분야 대상(쿡플릭스 유튜브 영상 시리즈) 등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 출품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그중 비책이 비주얼 분야 혁신대상을 수상한 ▲와인앤모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다채롭게 보여주는 ‘컬러풀(Colorful)’을 콘셉트로 홈술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의 이목을 단번에 끌었다. 각 주류의 맛과 향, 속성 등을 초현실적인 비주얼로 표현하되, 푸드 히스토리 및 푸드 페어링 등 정보 서비스를 흥미롭게 담아내어 완성도 높은 브랜딩 콘텐츠라는 평을 받았다.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21’ 수상에 대해 비책 박선민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온 경험과 노력의 성과’이며 ‘앞으로도 비책만의 자체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최적의 결과물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0년에 설립된 비책은 현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더현대서울, 유니레버 립톤, 매그넘, 신세계L&B, 미국육류수출협회 등의 디지털 마케팅을 대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마케팅 목표와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디지털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