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웹툰·웹소설 보고 캐시백 받자"… 롯데카드, 카카오페이지 PLCC 출시




롯데카드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상품인 ‘카카오페이지(Kakaopage)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카드는 웹툰, 웹소설, 영화, 드라마 등 카카오페이지의 다양한 콘텐츠 결제 시 5%를 캐시백해주는 게 특징이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카카오페이지 공식 홈페이지나 앱에서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캐시 충전 시 5%를 건당 2,000원, 월 최대 3만 원까지 특별 캐시백 해준다. 이 외 국내외 가맹점에서는 0.5%를 일반 캐시백 해준다.

관련기사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 원 미만인 경우에도 국내외 가맹점에서 0.2% 일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캐시백 혜택은 월 최대 30만 원까지 제공된다.

카드 디자인은 웹툰의 한 장면을 옮겨 담은 듯한 ‘심쿵카드’와 ‘액션카드’, 카카오페이지 로고를 전면에 내세운 ‘블랙카드’의 세 가지로 구성됐다. 카드를 발급받은 선착순 3,000명에게는 ‘나 혼자만 레벨업’ 홀로그램 스티커를 증정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으로 카카오페이지 앱, 롯데카드 로카앱,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지 롯데카드는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이야기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에 특화된 PLCC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양사는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 확대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ji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