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지원 전문업체 이음길이 재취업지원서비스 시행지원 기업컨설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본 기업컨설팅은 재취업지원 의무대상 기업의 안정적인 제도 안착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대상은 1,000인 이상 의무대상 기업 및 900~999인 의무 예정 기업이다. 컨설팅은 재취업지원서비스 시행 경험 유무 등에 따라 기초 컨설팅과 전문 컨설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기업은 각각의 상황과 니즈에 따라 의무 제도 도입 및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 컨설팅’과 개선사항 진단 및 운영 체계 강화를 위한 ‘전문 컨설팅’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재취업지원 서비스 제도도입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해당 기업에 최적화된 운영안을 마련하도록 전문적인 컨설팅이 무료로 제공된다. 지원되는 컨설팅은 기업의 정확한 니즈와 대상자 분석 등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구성 및 계획을 수립하고 대상기업의 직원들에게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재취업지원 의무화 기준에 부합하는 진로설계 교육과 취업알선 상담이 모두 가능하다.
진로설계 교육은 16시간 이상으로 구성돼 진로설계에 대한 기본 교육뿐만 아니라 생애설계, 경력탐색, 퇴직행정 등 퇴직 후 삶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방향을 제시한다.
취업알선 상담은 사전니즈서베이를 통해 희망경력목표에 따라 생애설계와 재취업으로 구분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생의 만족도를 제고한다. 이를 통해 교육생은 장기적 관점에서 퇴직 후 생애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긍정적 실천 의지를 강화할 수 있고, 기업은 법정의무제도를 이행함과 동시에 전문적인 인력관리 체계 마련, 업무 담당자 실무 역량 강화, 기업 이미지 상승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업컨설팅 무료 참여기업 신청은 지금 이음길 홈페이지에서 기업컨설팅 모집 배너 클릭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기업 컨설팅을 진행하는 이음길은 한국 중장년층에 최적화된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다. 전직지원서비스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기술 개발로 2건의 특허를 등록했고, 관련저작권 보유 및 제반 기술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정부지원 R&D사업과 창업패키지로 선발됐다. 또한,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에서 발주하는 재취업지원서비스 모델 개발 기관으로 선정, 국내 수행기관에 관련 모델을 보급 완료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