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에서 처음 선보이는 자이(Xi) 브랜드 아파트인 ‘제천자이 더 스카이’가 산업단지 종사자 특별공급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산업단지 종사자 특별공급이란 산업단지 근로자의 안정적인 정주여건 확보를 취지로 지난 2015년 11월 시행됐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일반적인 특별공급 보다 먼저 접수 할 수 있어 기회의 폭도 넓다.
이번 산업단지 특별공급 대상은 제천시 산업단지에 입주(예정)하는 △상시근로자가 10명 이상인 기업 종사자 △연구원이 20인 이상인 연구기관의 종사자 △병원급 의료기관(외국 의료기관 포함)에 근무하는 종사자 △유치원 및 초·중·고 등의 교육기관 종사자 등이다.
신청자격은 본인 및 세대원이 제천에서 주택 및 분양권을 소유하지 않아야 하며, 제천 내 산업단지에서 공급한 주택에도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1세대 내 1인만 신청이 가능하고, 특별공급 당첨일자가 중복되는 타 공동주택에는 동시 청약을 할 수 없다.
신청절차는 △재직중인 업체 담당자에게 산업단지 종사자 특별공급 수요조사 신청 △업체 담당자가 명단을 사업주체에 송부 △사업주체가 제천시에 수요조사 명단 송부 △청약당일 청약홈 특별공급 신청 순으로 이뤄진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 산단 특공 의향서는 4월 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충북 제천에 처음 조성되는 자이(Xi) 브랜드로 제천 미니복합타운 D1블록에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5개동 전용면적 79~112㎡ 총 713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9㎡ 64가구 △84㎡A 215가구 △84㎡B 106가구 △84㎡C 175가구 △84㎡D 31가구 △101㎡ 61가구 △112㎡ 61가구 등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대형 중심으로 이뤄진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가 들어서는 제천 미니복합타운은 제천시가 신월동 일대 27만 7400여㎡ 규모를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는 공공택지지구다. 이 곳에는 공동주택 1970여 가구, 단독주택, 업무복합시설, 근린생활시설, 제천세무서, 공공청사, 초등학교, 유치원, 근린공원, 주차장 등이 조성될 계획이며, 현재 행복주택 420가구와 제천세무서가 입주해 있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미니복합타운에 조성 계획에 있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될 계획인 근린 생활시설 부지와 유통업무시설 부지가 약 100m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도 계획돼 있어 자녀들의 안전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바로 남측으로 근린공원이 조성 계획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좋고, 인근으로 백곡산, 용두산, 의림지 등의 자연친화시설들이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으로 중앙고속도로 제천IC, 평택제천간고속도로, 5번 국도, 38번국도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타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용두대로, 제천북로 등과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제천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남서쪽 반경 약 2.5㎞ 이내에는 약 100여개 업체, 4300여명이 근무하는 제천 제1,2일반산업단지(바이오밸리)가 위치해 있으며, 40여개 업체, 고용인원 약 5600여명이 예상되는 약 1902㎡ 규모의 제천 제3일반산업단지도 조성 중에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다. 이와함께 금성테크노빌, 송학테크노빌, 대림세라믹단지, 강저테크노빌 등 6개의 제천농공단지(테크노빌)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 104동 27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탁드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으며,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맘스테이션,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입주민 부대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고, 세대당 1.56대의 주차공간 확보로 여유로운 주차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며,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전문 상담사의 구체적이고, 자세한 분양정보와 청약제도 등에 대해 미리 알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