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 분양예정 청신호, 브랜드 경쟁력에 개발호재 있어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가 기업 경영에 최적화된 특화 설계를 접목한 지식산업센터를 김포에서 분양 예정 소식을 전했다. 교통 환경, 생활 인프라 등을 두루 확보한 자리에서 최고 층고의 라이브오피스, 스트리트형 상가 등의 시설을 마련한 지식산업센터를 건설 예정이다.



김포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 단지 규모는 연면적 5만227.04㎡, 대지면적 6,930.95㎡,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조성된다. 공급 현황은 섹션오피스 289실, 라이브오피스 168실, 근린생활 시설 64실 등으로 이뤄진다.

근래 유명 건설사들이 자사의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경쟁력 제고에 나선 가운데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도 동부건설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지식산업센터 77곳이 신설 승인을 받는 등 건설사들의 시공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는 산업단지공단이 통계를 집계한 후로 가장 높은 수치다.

이는 지식산업센터가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규제를 피할 대체 상품으로 부상하면서, 사업자 등록만 하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주택과 달리 당첨 후 전매 제한이 없다는 점 덕분에 분양 수요가 풍부한 유형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센트레비즈는 동부건설의 브랜드 경쟁력을 고스란히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널리 알려져 있다. 실제로 동부건설의 우수한 시공력과 뛰어난 설계 감각을 바탕삼아 대한민국 지식산업센터의 일등주자로서 도약할 채비를 마쳤다는 평가다.

특히 동부건설은 최근 국토교통부의 공공 건설공사 참여자 대상 안전관리 수준 평가에서 시공자 135개사 중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매화산단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한 바 있다.

김포 지식산업센터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는 동부건설의 탁월한 시공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았다.현대식 아파트형 공장 시설인 지식산업센터와 더불어 라이브오피스, 스트리트형 상가를 모두 갖춰진다. 스트리트형 상가란 일정 구간의 길거리를 따라 독특한 테마를 갖춘 상가로 집객효과가 높다.

특히 라이브오피스는 다락으로 설계돼 있어 1인 기업, 프리랜서, 스타트업에게 유리한 공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라이브오피스는 4.5M의 높은 층고, 실용성 높은 소형 유닛을 통한 최신 트렌드가 적용되며 공간활용 높은 다락공간이 제공되는 등의 다양한 옵션으로 특화했다. 섹션오피스는 한강신도시 내 최대 층고 6.0~6.3M로 설계하여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입지도 눈길을 끈다. 먼저 서울 마곡지구, 상암DMC, 구로디지털단지, 가산디지털단지 등과 가까워 거대한 산업 벨트 형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서울 서부권역 산업단지와 가까이 자리하여 비즈니스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는 김포골드라인 양촌역, 구래역 지하철 도보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인천공항 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 서울 지하철 5호선, 공항철도 등 다양한 교통망을 갖춰 각종 물류비 절감에 유리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향후 교통 개발 호재 역시 다양하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이슈와 더불어 파주 제2순환고속도로, 공항 통합이전 등 미래 개발 호재가 두드러져 직간접적인 수혜처로 조명을 받고 있다.

단지 주변의 편리한 생활 편의 시설도 주목할 요소다. 단지 인근에 세무서, 행정복지센터 등의 공공시설과 더불어 이마트, 메가박스,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이 모여 있고, 물류센터입점도 예정되어 있어 주변의 편리한 인프라를 갖춰 업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 관계자는 "최근 정부 주도 아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잇따라 펼쳐지면서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로 눈을 돌리는 투자 수요층이 두터워지고 있다"라며 "동부건설 브랜드 경쟁력과 더불어 아파트와 달리 담보대출 비율이 80%로 높다는 점, 전매가 무제한 가능하다는 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세금 감면 조건까지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액 투자처로 눈도장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는 4월 말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모델하우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