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경제동향

[알립니다] 제15회 2022 에너지전략포럼 엽니다



서울경제신문이 7월 6일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윤석열 정부의 에너지 정책’을 주제로 제15회 에너지전략포럼을 개최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전 세계는 에너지 위기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넉 달 넘도록 이어지는 전쟁 속에 천정부지로 치솟는 에너지 가격은 유례없는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며 우리의 삶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기후위기에 대응한 지속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과제입니다. 안정적인 에너지 수급을 통해 안보와 환경을 모두 지킬 수 있는 지혜로운 에너지 정책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올해 5월 출범한 윤석열 정부는 원전과 재생에너지의 합리적 조화를 토대로 한 에너지 정책을 주요 국정과제로 제시했습니다. 이에 이번 포럼에서는 정부와 국회·산업계·학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에너지 위기 시대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새 정부가 나아가야 할 에너지 정책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포럼 참석은 회원들로 제한한 점 양해 바라며 독자들께는 포럼의 알찬 내용을 지면을 통해 충실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일시=2022년 7월 6일(수) 오전 7~9시



◇장소=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 루비홀

관련기사



◇기조연설=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윤석열 정부의 에너지 정책 방향)

◇주제강연=정동욱 한국원자력학회장(에너지 위기의 시대, 원전과 재생 에너지의 조화로운 역할)

◇문의=서울경제신문 마케팅국 (02)724-8781, 경제부 (02)724-8642

주최:서울경제신문·SEN서울경제TV

주관:한국에너지공단

후원:산업통상자원부


김현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