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카라, 공백기 무색한 음원 차트 1위…'마마 어워즈' 무대 뜨거운 반응

카라 / 사진=RBW 제공카라 / 사진=RBW 제공




7년 6개월 만에 돌아온 그룹 카라(KARA)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가 지난 29일 발표한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의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해피 아워(Happy Hour)', '샤우트 잇 아웃(Shout It Out)', '옥시즌(Oxygen)' 등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이 상위권에 안착했다.



카라의 무대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카라는 이날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웬 아이 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들은 화려한 퍼포먼스로 '무대 위 멋진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보여 주겠다'는 목표를 달성했다. 카라의 무대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활발히 공유되며 화제성을 입증했고, '#KARA' 키워드가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올랐다.

'무브 어게인'은 데뷔 15주년을 맞은 카라가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 준 팬들을 위해 준비한 완전체 앨범이다.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서는 만큼 멤버들이 곡 작업과 앨범 프로듀싱 등 앨범 작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카라만의 색깔이 묻어난다. '웬 아이 무브'는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이 매력적으로, 강렬한 리듬에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높은 중독성을 안긴다.

한편 카라는 오는 12월 2일 KBS2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