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업계가 반려동물 마케팅을 확대한다. 최근 들어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을 고려해 할인 행사를 하는 가 하면 소셜 기부 캠페인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다.
쿠팡이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펫스티벌’을 1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펫스티벌’은 펫과 페스티벌의 합성어로 쿠팡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용품을 50% 가량 할인해 주는 행사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2021년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 명,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집계됐다. 특히 이번 펫스티벌에는 일본 펫푸드 인기 브랜드인 이나바를 비롯해 리얼펫, 네츄럴코어, 밥이보약, 더주스, 네츄럴랩, 뉴트리플랜, 마이펫닥터 등 총 261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선 건강한 펫라이프를 위해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추천하는 테마관을 운영한다. 세일 기간 와우회원 전용 한정특가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이번 테마관에서 준비한 카테고리는 △팔팔한 관절을 위한 홈케어 △데일리 스킨케어로 꿀피부 만들기 △수분섭취를 도와줄 잇템 추천 △추워도 산책은 필수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영양제 전문 테마관도 마련됐다. 광동제약, 대웅제약 등 제약사들의 자기 패러디 상품 '견옥고', '임팩타민 펫' 및 영양제 판매 인기 상품들과 신상품들을 한데 모아 특별한 가격에 소개한다. 쿠팡 펫스티벌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행사에 영양제 전문 테마관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티몬은 올바른 산책법을 전하고 유기동물 사랑까지 실천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티몬은 이지세이프펫·코숏만세·코코쓰담쓰담 등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들과 함께 유기 반려동물 소셜기부 캠페인 ‘위드 워크(WITH WALK)’를 실시한다. 이번 소셜기부는 추운 날씨에도 반려동물과 즐겁게 산책하는 법을 알리고, 동시에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유기동물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8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에서 열리는 라방을 시청하고, 방송 중 ‘산책 패키지’를 구매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라방에서는 반려동물 교육 전문가로 TV동물농장 등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이웅용 소장이 알려주는 산책 방법과 산책 후 관리법에 대한 교육 영상을 제공한다. 방송이 끝나면 티몬은 판매금액의 20%에 상당하는 사료와 필요 물품을 유기동물 보호소 2곳에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