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나도 우주 여행 떠날래요”…누리호 효과 톡톡히 보는 순천만잡월드

순천시, 우주공학자 체험 인기 몰이

작년 누리호 성공 이후 50%↑ 증가

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이 우주공학자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순천시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이 우주공학자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순천시




지난해 누리호 성공 발사 이후 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 우주공학자 체험이 인기 콘텐츠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10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순천만잡월드 청소년체험관 입장객 중 30% 이상이 우주공학자 체험을 선택했다. 특히 같은해 6월 21일 누리호 발사 성공 직후 우주공학자 체험선택 비율은 50% 이상 증가했다.

관련기사



현재 순천만잡월드 우주공학자 체험관은 발사 전 3단계 점검 및 발사과정을 체험하는 미션수행 프로그램과 발사체 모형 조립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한국형 발사체 탐구 등 프로그램 전문성을 높여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누리호 발사 성공 1주년에 발맞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관계자 초청 특강 프로그램 등 대한민국 우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도 진행 할 예정이다.

순천시의 한 관계자는 “순천만잡월드 우주공학자 체험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보강하고 체험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해 더 많은 대한민국 우주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순천시는 우주 산업 육성, 관련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등 어린이·청소년들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