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국립부산과학관, ‘내가 만드는 2030 부산엑스포’ 개최

파빌리온 및 발명품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국립부산과학관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엑스포 위크 in Sciport, 내가 만드는 2030 부산엑스포’를 개최한다.

행사는 세계박람회기구(BIE)의 현장 실사 기간에 맞춰 4월 1일부터 9일까지 과학관 1층 소전시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붐업 포토존’ ‘창의적 건축 워크숍, 내가 짓는 파빌리온’ ‘나의 원픽, 세계박람회 발명품 만들기’등의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1·2·8·9일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문구가 적힌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사진 촬영 및 인화가 가능한 포토박스를 운영한다. 포토존 참여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관련기사



국립부산과학관 전경./사진제공=국립부산과학관국립부산과학관 전경./사진제공=국립부산과학관




같은 기간 진행되는‘나의 원픽, 세계박람회 발명품 만들기’는 디플블럭, 캐플블럭 등을 이용해 세계박람회의 주요 성과품인 에펠탑, 증기기관차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1일에는 정해진 재료를 활용해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장의 파빌리온을 만들어보는 ‘창의적 건축 워크숍, 내가 짓는 파빌리온’이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완성품은 현재 전시중인 ‘2030 미래를 향한 꿈, #해시태그 엑스포’공간에 전시 예정이다.

건축 워크숍은 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율 운영된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