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biz-NOW] HD현대오일뱅크, 프리미엄 경유 '울트라 디젤' 출시

HD현대오일뱅크 모델이 3일 출시한 울트라 디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오일뱅크HD현대오일뱅크 모델이 3일 출시한 울트라 디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오일뱅크






○…HD현대(267250)오일뱅크는 프리미엄 경유 '울트라 디젤'을 신규 출시하고 수도권 41개 대표 직영 주유소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울트라 디젤은 고성능 첨가제가 들어간 경유다. 이 제품을 지속해서 주유하면 내부 침적물 제거로 청정도를 개선해 저하된 엔진 출력을 회복하고 연소 효율을 높일 수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20년 고급 휘발유인 '카젠'을 리뉴얼 출시한 데 이어 지난해 초고급휘발유인 '울트라 카젠'을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제품을 다각화하고 있다.

박기철 HD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울트라 디젤을 취급하는 주유소를 확대하는 등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이 더 다양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모델이 3일 출시한 컴팩트 안마의자 ‘힐링미 파타야’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전자LG전자 모델이 3일 출시한 컴팩트 안마의자 ‘힐링미 파타야’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전자


LG전자(066570), '힐링미 파타야' 안마의자 출시



○…LG전자가 좁은 거실이나 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컴팩트 안마의자 ‘힐링미 파타야’를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전작 프리미엄 안마의자인 ‘힐링미 타히티’와 비교하면 높이는 약 14㎝ 줄어든 113㎝, 폭은 약 6㎝ 줄어든 74㎝다. 특히 안마의자 뒷면과 벽 사이에 5㎝의 공간만 있으면 안마의자를 최대로 눕힐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안마 성능은 프리미엄 안마의자 수준으로 갖췄다. 6방향 안마볼로 주무르기, 지압, 두드리기 등 손마사지와 유사한 7가지 핸드모션 입체 안마를 구현했다. 편안한 자세로 안마를 받을 수 있는 ‘무중력 모드’와 맞춤형 안마코스(마이 코스) 등 기능도 탑재됐다.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 운반선. 사진제공=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 운반선. 사진제공=삼성중공업


삼성重, LNG선 2척 수주...올해 목표 26% 달성

○…삼성중공업(010140)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선사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을 6745억 원에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수주한 선박은 2026년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으로 1분기 누계 수주 금액이 25억 달러(3조 3000억 원)를 돌파했다. 선종별로는 LNG 운반선 4척, FLNG(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 1기를 수주하며 연간 목표 95억 달러의 26%를 채웠다.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 운반선의 척당 가격은 지난 2월 말 기준 2억 5000만 달러를 돌파하며 2년 새 가격이 33% 상승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주력 수주 선종인 LNG운반선의 호황이 올해에도 지속되면서 3년 연속 수주 목표 달성 전망도 밝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