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지스토리는 지난 10일 본사에서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와 전략적 상호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엔지스토리가 보유한 작심 스터디카페 · 독서실 공간에 데스커만의 베이직한 디자인과 퀄리티 높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아이엔지스토리의 강남 신사옥 이전을 앞두고 전반적인 오피스 가구를 데스커 제품으로 조성하기로 합의했다.
관계자는 “최근 작심은 스터디카페 · 독서실 공간을 넘어, 카페형 워크스페이스까지 공간 확장이 이루어지면서 '카공족', 유연 근로제 등을 선호하는 젊은 직장인의 수요를 대거 흡수하고 있다. 이렇게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단순하다. 기존 스터디카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프리미엄 서비스를 파격 제공하기 때문이다. 코지마 안마의자,삼성 에어드레서 등이 매장 내 비치되어 있고 야외 테라스 공간 등 업그레이드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라며, "이번 데스커와의 협력으로 가구의 품질을 한 차원 높이고 고객들에게 안락함과 쾌적함을 제공해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홍보·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서도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해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