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와인과 치즈가 만난 이 곳…이마트24, '맛집 쇼룸' 오픈

R광안리센터점 24일부터 운영

46평 매장에 독창적 공간 마련

치즈 즉석 조리부터 페어링 안주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 외관. /사진제공=이마트24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 외관.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139480)24가 유어네이키드치즈와 손을 잡고 프리미엄 ‘맛집 쇼룸’을 오픈한다.



이마트24가 치즈 애호가들의 성지로 알려진 '유어네이키드치즈'와 손잡고 주류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은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에 자리한 46평 규모의 매장이다. 해당 매장은 유어네이키드치즈와 함께 캐주얼한 감성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무장해 2030세대의 주목도를 높이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일반 점포와 달리 각종 주류와 안주의 쇼룸처럼 장식한 매장 외관은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한껏 강조함은 물론 멀리서도 눈에 띄는 노란색 컬러로 포인트를 줘 광안리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의 매장 내부는 치즈 즉석조리부스, 주류 전문존, 페어링 안주존, CVS존 등으로 조성됐다. 매장 곳곳은 아기자기한 감성의 인테리어와 치즈, 와인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이마트24와 유어네이키드치즈가 협업한 상품들. /사진제공=이마트24이마트24와 유어네이키드치즈가 협업한 상품들. /사진제공=이마트24


매장 내 카운터 옆에 위치한 ‘치즈 즉석조리부스’는 해당 매장의 핵심 콘텐츠로 각종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샤퀴테리 플래터 2종을 즉석에서 조리해 선보이며 감각적인 패키지의 피크닉·선물용 박스도 같이 판매한다. 페어링 안주존 또한 방문객을 위한 독특한 공간이다. 세계 각국의 치즈와 샤퀴테리 30여 종과 각종 간편식, 칠링된 주류 50여 종을 진열해 둬 골라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이마트24와 유어네이키드치즈의 협업 상품인 ‘유네치 트러플·믹스 치즈팝콘’, ‘유네치 매콤치즈프레첼’ 등의 먹거리 상품 22종과 ‘유네치 칠링백’, ‘유네치 우드 치즈보드’ 등과 같이 차별화 MD상품 8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R광안리센터점이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 사이에서 이목을 끄는 것은 물론 주류 전문 편의점과 와인 안주 맛집이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했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 MD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치즈 맛집인 유어네이키드치즈가 시너지를 발휘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니크한 공간과 차별화된 상품에 열광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가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