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금융위, 25일 '금융IT 인재 채용 설명회' 개최





금융위원회는 고졸 인재들의 금융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IT 인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앙취업지원센터, 은행연합회가 주관하고 교육부,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설명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은행권 인사담당자 및 직업계고 취업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관련기사



최근 금융권에서는 디지털 기술 발전과 업무 자동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IT인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은행권 IT인력 중 자체 IT인력 비중은 2017년 47.7%였지만 2021년 55.3%로 높아졌다. 특히 금융사고 예방·방지를 위한 금융보안 부문 등에 대한 인력 수요도 높다.

이에 은행 등 금융권은 각 회사의 금융·IT 관련 직무 현황, 채용 희망 인재상, 2023년 채용계획 등 취업정보 및 취업 후 지원·육성 프로그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고졸인재 채용절차를 통해 선발된 금융권 재직자의 취업 관련 실제 경험담과 채용 우수사례를 소개해 학교에서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조언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기관은 금융·IT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 교육현황을 공유하고 구인·구직 연계 지원정책 등을 안내해 고졸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금융회사가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선발·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윤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