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기아의 세계 1위 서비스 상담원은 누구?

2023 전세계 서비스 당담원 경진대회

45개국 예선 통과한 45명 실력 겨뤄

금상의 영예는 칠레 출신 상담원 차지

‘2023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기아 서비스 상담원들이 고객 응대 실력을 겨루고 있다. 사진제공=기아‘2023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기아 서비스 상담원들이 고객 응대 실력을 겨루고 있다. 사진제공=기아




기아(000270)는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기아 최우수 서비스 상담원들이 경쟁하는 ‘2023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기아 오산 정비 교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42개 국가에서 진행된 예선대회에서 입상한 45명의 서비스 상담원이 참가해 고객 응대 실력을 겨뤘다.



기아는 최우수 서비스 상담원 발굴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2011년부터 격년으로 대회를 열어왔다. 코로나 시기에 중단했다가 재개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관련기사



한국에서 진행된 본선 대회는 서비스 상담원의 역할 강화를 위한 고객 응대 프로세스 지식을 평가하는 필기시험과 고객 응대 사례에 대한 개선점을 찾아내고 현장 대응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시험으로 진행됐다.

기아는 본선대회 평가 결과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우수상(2명) 등 총 8명의 서비스 상담원 입상자를 선정하고 상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2023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상담원들이 상금 피켓을 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아‘2023 전세계 서비스 상담원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상담원들이 상금 피켓을 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아


이번 대회에서 최고득점으로 금상을 수상한 칠레의 예니 포블레테 부스타만테 씨는 “세계 우수한 서비스 상담원이 한자리에 모인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기아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브랜드를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은 본선 대회 참가 외에도 인천플래그십스토어,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기아360(Kia 360), 오토랜드 화성 등 서비스, 브랜드, 생산 등을 체험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