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 세모라이브,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 위너프라이즈 수상




라이브 커머스 전문 제작사 ㈜세모라이브가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GDWEB Design Awards)’에서 홈페이지 부문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금일 전했다.

㈜세모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 기업으로 이베이, 카카오, 네이버를 포함한 여러 대형 플랫폼의 라이브 커머스 전담 제작사이다. 상품이 돋보이고 컨셉이 잘 담긴 상품 진열(VMD)와 디자인 구성으로 호평을 받아오고 있으며, 특히 연합 라이브와 특집 라이브 등 제품이 다양하고 화면 구성이 어려운 라이브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세모라이브가 위너 프라이즈를 수상한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제작된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중 심미성, 사용성 등 디자인 부분에 초점을 맞춰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업계 전문가, 평가단, 아트 디렉터급 디자이너가 참여하여 종합적인 평가를 합산해 위너프라이즈가 결정된다.

관련기사



사진 설명. 설화수 라이브커머스 상품진열사진 설명. 설화수 라이브커머스 상품진열


㈜세모라이브의 김명지 대표는 “세모라이브를 소개받은 분들과 주변에 소개해주시는 분들이 홈페이지에서부터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고객사를 대하는 마음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했고, 그 노력을 이번 어워드 수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라이브 커머스는 일회성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끝나는 컨텐츠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브랜드 빌딩이 가능한 컨텐츠이며, 최근에는 신제품 런칭이나 소비자와의 소통 등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시청 소비자가 브랜드와 제품을 마주하는 첫 화면에서 라이브 컨셉이 정확히 드러나는 것을 추구하는 세모라이브는 저렴한 제작비로 똑같은 화면을 찍어내는 다른 라이브들과 방향이 다르다”며, “이번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함께 하는 많은 회사들이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모라이브는 2,000회가 넘는 제작경험을 바탕으로 라이브 커머스 인력 개발 양성 및 교류를 위해 동서울대학교 디지털방송콘텐츠 학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성장과 전문 인력 배출에도 힘쓰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