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과학관 인기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한 ‘2023년 하반기 온라인 과학교실’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과학교실은 과학관 누리집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각각 1차 교육은 이달 13일까지, 2차 교육은 20일까지 모집한다. 18일~9월 3일까지 운영되는 하반기 온라인 과학교실은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탁상용 꽃 선풍기를 만들어 보는 ‘시원하게! 바람 솔솔 꽃 선풍기’, 배가 뜨는 원리를 알아보고 나만의 모터배를 만들어 보는 ‘달려라, 배야! 나만의 모터배’, 순환계 키트를 만들며 심장의 구조와 혈액의 순환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우리 몸의 엔진, 심장’, 코딩을 통해 게임을 제작해보는 ‘안녕! 엔트리’ 등 무더운 한여름 시원한 집에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과학관의 교육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전태호 국립광주과학관 관장직무대리는 “무더운 여름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과학관 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학부모들의 뜨거운 교육 문의에 보답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온라인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학습자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