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세원 연결 종속회사로 편입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폴라리스오피스(041020)폴라리스세원(234100)이 연결 종속회사로 편입돼 올해 2분기 연결 재무상태표에 반영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폴라리스오피스의 총자산 규모는 3,176억원으로 전년 대비 320% 증가했다. 현금성자산 규모는 1,460억원으로 전년 대비 656% 늘었고, 은행차입금은 없는 상태다. 자산, 부채, 자본에 이어 3분기부터는 폴라리스세원과 폴라리스우노의 손익도 연결 실적에 본격 반영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3분기부터는 폴라리스세원의 재무상태를 비롯해 실적도 온전히 연결재무제표에 반영돼 높은 실적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당분기 금융자산 처분에 따른 현금성 자산의 증가, 연결 기준 1,460억원의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AI 오피스 사업 등 신규성장동력 확보에 중점을 두고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폴라리스오피스의 연결기준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 증가한 132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이다. 폴라리스세원은 연결기준 상반기 누적 매출액 771억원, 영업이익 35억원, 당기순이익 113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폴라리스세원도 3분기에는 매출 이연효과 및 고객사 상황 개선으로 인해 긍정적인 실적 향상을 예상한다”며 “전기차 공조부품 사업 중심 체질 개선과 내실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폴라리스우노(114630) 또한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그룹사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