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첫 째도, 둘째도 ‘건강’..의료관리 시스템 갖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시니어 세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첫째도, 둘째도 ‘건강’

체계적 건강관리 및 균형 잡힌 식사 제공하는 하이엔드 레지던스 ‘인기’




능동적인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는 시니어가 급증하면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운동 및 각종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한 각종 의료 시스템 등이 대거 도입된 데 따른다.

최근 주목받는 시니어 세대의 건강 트렌드는 ‘웰에이징(well-aging)’이다. 시니어 세대가 건강하게 나이들기 위해서 스스로 균형 잡힌 식생활을 챙기고, 건강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운동하며, 정서적인 안정감을 이유로 사람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등 능동적인 건강관리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웰에이징 트렌드가 주목받는 이유는 본인의 삶을 능동적으로 살고 싶은 시니어 세대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한국갤럽이 65세이상의 시니어 세대를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7%가 자녀나 손주보다 자신의 삶이 더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실제 나이보다 젊게 살고 있다는 시니어 세대는 절반을 넘긴 52%에 달했다.

특히 주목할 것은 시니어 세대에게 있어 ‘웰 에이징’을 결정하는 대표적인 요소가 건강이라는 점이다. 건국대병원이 질병관리본부의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65세이상 시니어 세대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일상활동에서의 원활한 독립적 수행이 가능한 건강’ 및 ‘스스로가 느끼는 주관적 건강상태’를 꼽았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에 공급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인 ‘VL 르웨스트’는 입주민들이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의료 시스템을 강점으로 둔다. ‘VL 르웨스트’의 입주민들은 입주 전 건강검진을 통해 수집된 생체신호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비상콜 시스템을 통해 위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여기에 더해 단지 내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해 밀접하게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며,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단지 인근 ‘이대서울병원’에서 입주민 전용창구를 통해 대기 없이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개인별 건강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식단도 눈길을 끈다.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으로 운영되는 다이닝 서비스는 호텔 셰프를 통해 제공되며, 고혈압·골다공증· 저염식 등 각종 치료식은 물론 모임 및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VL 르웨스트’는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한편, ‘VL 르웨스트’는 서울 도심 한복판 마곡 마이스복합단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로, 전용 51㎡~149㎡, 지하 6층 ~ 지상 15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VL르웨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일원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