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사랑on(원장 강병권)이 자체 커피브랜드 ‘올커피앤티’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랑온은 발달장애인의 직업생활 및 일상생활의 자립을 도와 장애인도 살만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운영 중인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사랑온이 전개 중인 올커피앤티는 분당 정자동과 궁내동 두 곳으로 운영된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분위기는 물론 더치커피와 드립백, 대추차 등을 생산하며 인근에서 커피와 건강한 차를 찾는 인근 지역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커피앤티의 드립백과 더치커피는 에티오피아산 예가체프 원두와 콩가 원두 등을 블렌딩 한 제품으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커피의 구수한 맛부터 산미까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대추차도 판매하고 있다. 직접 엄선한 최상품 국산 대추를 오랜 시간 끓여 만들어낸 대추차는 대추의 향긋한 향은 물론 대추의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요즘처럼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차갑게 마셔도 대추차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어 사시사철 ‘얼죽아’를 외치는 고객들에게도 추천된다.
국산 생강으로 만든 생강청도 시그니처다. 올커피앤티의 생강청은 화학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생강 특유의 향긋하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녹말을 제거해 텍스처가 진한 것이 특징이다. 물과 희석해서 먹으면 향긋한 생강차로 즐길 수 있으며 우유와 함께 생강라떼로 더 독특하게 즐길 수도 있어 고객들이 가장 즐겨 찾는 제품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이외에도 팥빙수 등 다양한 계절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사랑on의 관계자는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올커피앤티는 앞으로도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커피앤티의 드립백과 더치커피, 대추차와 생강청 등의 제품은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