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자동차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생산 시작, 내년 유럽과 미국 출시

터프한 이미지 강조한 대형 픽업트럭

2024년, 유럽 및 미국 시장부터 판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이네오스(INEOS Group)의 자동차 사업부,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브랜드의 픽업트럭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Grenadier Quartermaster)’의 생산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생산이 시작된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앞서 ‘클래식 디펜더’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는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SUV, 그레나디어의 픽업트럭 버전으로 고유한 디자인, 그리고 픽업트럭의 활용성을 자랑한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그레나디어 특유의 거대한 체격, 그리고 클래식하면서도 견고한 감성이 돋보이는 고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며 긴 데크로 이목을 끈다. 특히 데크 부분에는 쿼터마스터 레터링을 새겼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더불어 실내 공간 역시 그레나디어와 닮은 모습이다. 평평하고 고전적인 구성, 그리고 전통적인 버튼 및 다이얼 구조 위에 와이드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픽업트럭의 가치 역시 고스란히 드러낸다. 실제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그레나디어 고유의 ‘캐빈 공간’을 그대로 두고 1,500mm가 넘는 넉넉한 데크 공간에 760kg에 이르는 짐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


보닛 아래에는 BMW에서 공급하는 직렬 6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자리한다. 가솔린 사양은 최고 출력 282마력과 45.9kg.m의 토크를 내고, 디젤 사양은 245마력과 56.1kg.m의 토크를 낸다. 변속기는 8단이 조합된다.

더불어 최근 오프로드 아이콘으로 존재감을 강조하는 픽업트럭이 갖춰야 할 견인력도 확실히 챙긴 모습이다. 제원에 따르면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의 최대 견인력은 3.5톤에 이르며 도강 능력도 800mm에 이른다.

생산이 시작된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는 2024년, 유럽과 미국에 먼저 출시되며 아시아 지역에도 투입을 예고했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