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카카오(035720)가 오늘(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스페셜 로고를 선보이고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기획전도 마련했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세상의 모든 강아지들을 차별 없이 사랑하자는 의미로 제정됐다. 아울러 버림받은 개들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유기견 생명 존중 및 입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취지다.
네이버는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PC 메인 화면에 검색창 위로 얼굴을 내밀고 귀여운 표정으로 반겨주는 강아지들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로고를 선보인다.
국제 강아지의 날과 관련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기념일의 의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가 제공된다. 또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기념일의 취지에 따라 유기 동물 구조와 동물 보호와 관련한 해피빈 모금 정보, 유기견 조회 서비스가 상단에 제공된다.
네이버의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 '클립'에서는 반려동물(펫)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고, 네이버앱 클립 탭 인기판에서는 반려견과 같이 가기 좋은 곳, 반려견을 위한 선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아볼 수 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23∼25일 온라인 펫페어(반려동물 박람회)를 진행한다. 네이버쇼핑 펫 서비스에서 60여개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에는 20% 선착순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과 100원 딜 등의 혜택이 있다.
네이버 '댕댕이'(강아지를 가리키는 인터넷 유행어) 자랑' 오픈톡에서 전국 강아지 사진 자랑 대회도 진행 중이다. 반려인 사용자가 댕댕이자랑 오픈톡에 반려견 사진·이름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사용자들의 공감 스티커를 많이 받은 강아지는 오픈톡 상단에 노출된다.
카카오도 강아지의 날 기념 스페셜 로고를 다음 모바일과 PC 메인 화면에서 선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반려견을 위한 상품과 브랜드를 추천한다. 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와펜 티셔츠를 10명에게 준다.
카카오맵에선 주변 애견동반카페 바로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