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라온시큐어, 리얼테크·스튜디오코인과 메타버스 기반 실습 교육 콘텐츠 개발 MOU

윤원석(오른쪽) 라온시큐어 화이트햇 센터장과 이충곤 리얼테크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라온시큐어윤원석(오른쪽) 라온시큐어 화이트햇 센터장과 이충곤 리얼테크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라온시큐어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드론 개발 전문기업 리얼테크,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스튜디오코인과 메타버스 기반 실습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관련기사



라온시큐어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라온 메타데미 내 실습 콘텐츠 확대는 물론 라온 메타데미를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과 실습 교육 기업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는 리얼테크와의 협업을 통해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조종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드론 비행 실습 콘텐츠를 라온 메타데미에 추가해 자격증 획득을 원하는 실습자가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메타데미를 통해 실제 드론 조종과 유사한 실습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스튜디오코인과는 실습 교육 목적에 맞는 ‘오리지널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를 늘릴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다수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제작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질의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